HOME / 입학안내 / 수업 Flow 및 포괄적 관리

수업 Flow 및 포괄적 관리

최고의 M-Flow

등원 : 확인문자 또는 카톡 발송
최고의 M-Flow

수업전 개념 읽기 : 10분의 시간으로 주입교육을 주도적 교육으로 전환합시다.

무지상태에서 외부로부터 새로운 내용이 들어오면 입력된 내용을 그대로 받아들이게 되지만, 스스로 얻은 지식은 비교 분석을 통해서 엄청난 자신의 무기가 됩니다.

정의증명중심의 개념설명 : 모든 수학적 정의를 우리말로 표현합시다.

수학은 약속입니다. 약속한 내용들을 익히고 늘 “ 정의가 뭐지?” 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집시다.

문제풀이 : 초기정답률을 최대한 높여야한 합니다.

실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 정답률입니다.
그것이 곧 점수입니다.

출제기와 수업내용 녹화를 통한 약점보안 문제풀이

Mentor와 함께 약점, 습관, 의지의 대한 의사소통을 꼼꼼하게 합시다.

Check list를 통한 수업내용 구술로 표현

짧고 명확한 구술을 통하여 배운 내용을 체계화 합니다.

포괄적 관리

수학전문 멘토르의 고품격 맞춤수업 이란?
수업 방식 및 수업시간 No waiting, No limit, Anytime, Anywhere, Anycan
  • < 1:1 >< 2:1 >< 4:1 >의 품격 있는 최고의 맞춤수업과 팀 수업
  • 평일 - 오후2시 ~ 10시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오전9시 ~ 오후10시
  • 방학 - 오전9시 ~ 오후10시
  • No waiting : 철저한 개인별 실시간 수업녹화를 통해 최적의 교재와 수업속도, 학습시간, 과제의 양, 피드백 방법 제시 및 수업시간 내내 기다림 없는 수업 진행
  • No limit : 실력 다지기 +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는 고난이도 문제 필수 풀이 동시 진행
  • Anytime, Anywhere : 개인별 오답 녹화와 오답 e-mail 전송으로 많은 양 및 고난이도 킬러문제 질문해결 가능
  • Anycan : 현행만, 선행만, 현행+선행, 복습+현행, 복습+현행+선행 등 모든 형태의 맞춤수업 가능
포괄적 관리

출제기란?

  • 전국단위의 학교 기출문제 중심으로 선별된 문제은행입니다.
  • 단원별, 난이도별, 유형별 분류가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Mentee의 최적의 약점보완이 가능합니다.
  • 출제기의 가장 큰 장점은 제8차 교육과정의 최적화된 Trendy한 문제풀이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출제기의 문제들은 실시간 업데이트중입니다. 교과과정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내신시험에서의 높은 적중률과 수능대비에서의 핵심자료 활용이 동시에 가능한 최고의 시스템입니다.

수업 실시간 녹화란?

  • 수업내용을 적어도 3회독 반복함으로써 체화력을 강화합니다.
  • Mentee의 이해력에 따른 최적의 속도 선택 가능합니다.
  • 고난도 문제의 발상법 Coaching을 통한 문제 접근력을 향상시킵니다.
  • 필요한 부분의 설명을 찾아 들음으로써 학습능률을 극대화 시킵니다.
  • 기초에서 최고난이도까지의 모든 질문에 대한 양적, 질적 욕구 충족이 가능합니다.

BLINDING 관리

미국 엘로스톤 국립공원에서의 일 : 1920년대 미국은 늑대가 가축을 공격해 목장주의 피해가 커지자 대대적인 늑대 박멸에 나섰습니다. 늑대를 완전히 없애는 데, 6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늑대가 없어지자 엘크의 수가 급격히 늘어 풀과 나무를 마구 먹어치웠습니다. 숲이 망가지고 살 곳을 잃은 곤충들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숲은 황폐하게 변하고 말았습니다.
결국, 환경운동가들의 노력으로 1995년 70년 만에 늑대의 방사가 이루어졌습니다. 늑대가 돌아와 최상위 포식자 역할을 수행하자 다시 이전의 모습으로 회복되었습니다.

“왜 생태계가 회복되었을까요?”

“늑대가 초식동물들의 개체수를 줄여서 일까요?

아닙니다. 늑대의 존재만으로도 초식동물의 행동반경이 줄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멘토르의 Mentee관리란 “생활관리”를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실제적인 관리입니다.

수업사례

Mentee 1 : 심성은 착하나 스스로 학습이 부족하고, 집중력의 편차가 심하여 부모님이 학습시키기에 힘든 학생
pm 6:00 ~ pm 6:30 등원, 등원 알림 카톡 발송
과제체크 후 질문(수2 정석 3단원 연습문제)
  • 풀이과정을 확인하여 막힌 부분만 질문
  • 전혀 모르는 문제는 문제 해석 및 발상 포인트 설명(스스로 풀어오는 것은 한번 더 과제로)
  • 계산실수가 많음 =>정확도를 위해 글씨를 조금 천천히 라인을 맞춰 쓰라고 강조.
  • 조금 더 생각하면 스스로 풀 수 있는 문항들이 5개정도 보임
pm 6:30 ~ pm 7:30 수2정석 4단원 기본문제 개념 설명 및 진도
  • 미분을 통해 접선을 구하는데 꼭 기억해야하는 3가지 유형을 설명함
  • 총 8개의 기본유형을 2문제 씩 끊어서 설명 후 문제풀이(스스로 채점)
  • 스스로 풀어냈던 문항을 말로 핵심 부분을 설명시킴
  • 밖의 점을 주었을 때 계산식이 복잡하고 헷갈려하여 반복 설명해줌
pm 7:30 ~ pm 8:30 유제를 풀게 하여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확인함(선생님이 채점)
  • 빠르게 풀이하고 배운 내용을 많이 맞추는 연습
  •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은 개념은, 수업 했던 내용을 (수업내용이 그대로 녹화됨)
    학원에 준비된 패드 및 노트북을 활용하여 다시 확인 후 풀이
  • 평균값 정리가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하여 한번더 천천히 설명 후 유제 풀이
pm 8:30 ~ pm 8:50 집중을 잘하여 유제가 조금 빨리 마무리되어 연습문제를 풀기 시작함
중간쯤 보니 너무 어려운 문제들이 많아, 문제 해석 및 문제의 핵심 포인트만 짚어준(미리 준비된) 수업영상을 짧게 체크.
pm 8:50 ~ pm 9:00 과제를 주고 수업시간에 힘들었던 부분이나, 좀 더 필요한 부분들이 있는지 짧게 이야기
요즘 들어 집중하기가 어렵고, 그냥 힘들다고 표현한 학생
  • 이런저런 이야기를 조금 편안하게 이야기하면서 힘든 부분을 공유
수강카드에 오늘 공부한 내용을 스스로 적고, 과제 성취도 표시, 해올과제 체크
하원후 하원 카톡발송
과제해온것들중 완료가된 프린트등은 스캔하여 어머님 카톡으로 발송
수강카드 스캔후 어머님 카톡으로 발송
수업시간에 얼만큼 집중하였는지, 어려워한부분, 과제정도, 아이의 태도, 마음가짐등을 주관적인 느낌으로 멘트 작성하여 카톡 발송
학생이 조금 더 효율적으로 공부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수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생각 후 어머님들과 함께 공유
Mentee 2 : 하고자 하는 의지는 있으나 개념 이해에 대한 휘발성이 강하고, 실천력을 좀 더 끌어올려야 하는 학생
pm 6:00 ~ pm 6:30 등원, 등원 알림 카톡 발송
수학의정석 12단원 개념및 기본문제 설명
  • 현재 한단원 전체를 이해할수 있는 힘이 70%정도이므로, 3번으로 나누어서 개념설명 진행
  • 3개월 까지는 바로 옆에서 수업을 진행해서 학습습관 바로잡기에 집중
pm 6:30 ~ pm 7:30 유제 및 연습문제풀이
  • 문제풀이 속도와 초기정답률집중점검
  • 시험점수는 초기정답률과 비례한다.처음풀어서 맞는 점수를 높여야한다.
pm 7:30 ~ pm 8:00 질문과 오답설명 및 정리
  • 개념이 어느정도 몸에 베었는가?
  • 숙지된 개념의 활용이 가능한가?
  • 혹시 경험을 활용해서 문제를 풀이하는 것은 아닌가?
  • 처음보는 문제를 풀어나가는 힘이 어느정도인가?
  • 풀이과정에 감점요인은 없는가?
  • 난이도 높은 문제를 끈질기게 풀이하는가?
pm 8:00 ~ pm 8:30 정석 12단원 연습문제 풀이 과제점검
(12단원 오답 : 9.12.16.17.18. 11단원 오답 : 11,13,17,18,19)
  • 연습문제 마지막 3문제에대한 정답률을 좀더 높여야한다.끝까지 집중하는 습관이 몸에 베여야한다.
  • 오메가 허근에 대한 오답이 반복된다. 허수단위의 개념과 근과계수와의 관계, 인수분해, 방정식의 정의와 켤레근의 개념을 유기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pm 8:30 ~ pm 9:00 정석 11단원 마인드맵을 통한 개념 복습 동영상 시청 및 정리
  • 선행학습의 핵심은 복습을 철저하게 하는 것이다.1회독때 대충 살핀 개념은 2회독때도 같은방식으로 살피게된다.
    아는 것을 반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약점을 집중해서 보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pm 8:30 ~ pm 9:10 질의응답형식으로 개념숙지도 점검
  • 교과서에 있는 그대로를 외워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언어로 이해된바를 구술할수 있는지 확인
  • 스스로 표현할 수 있는 것만 이해한 것이다.
하원후 반복되는 오답을 녹화 후 e-mail을 통해 전송
(11단원오답 : 18,19. 12단원오답 : 17,18)
Mentee 3 : 고1 수학(상)(하) 내신심화완성/고2 미적분 선행 진도중(중학교 졸업 후 자사고 진학예정, 내신 1등급 희망)
pm 6:00 ~ pm 6:30 등원, 등원 알림 카톡 발송
과제로 풀어온 고1 중간고사 기출3회분 채점(선생님 채점) 후 오답정리
pm 6:30 ~ pm 7:00 아는데 틀린 문제(계산 실수/조심성 부족)에 대한 피드백
초기정답률이 곧 실전에서 점수임을 강조
내신 고득점을 위해 각 학교기출 오답문제와 킬러문제들은 따로 취합해서 내신마무리 수업 시(시험 3주전) 집중적으로 학습
pm 7:00 ~ pm 8:00 과제로 내준 미적분 기본정석 연습문제 질문&풀이
[질문법] 반드시 Mentee 자신의 풀이에서 질문하도록 유도
[풀이법] 풀이 전과정을 제시하기보다는 문제해결의 핵심아이디어 위주로 방향 제시
중요문제(내신빈출/모의고사 기출) 다시 한번 짚어주고 유사유형의 또 다른 문제 제시
pm 8:00 ~ pm 9:00 미적분 기본정석 정적분 단원 진도 수업
정의와 원리 위주의 깔끔한 개념설명 및 중요 기본/연습문제 다루어줌
하원후 고1 중간고사 기출 3회분과 미적분 기본정석 연습문제 과제 제시 후 하원
[일일 학습일지&하원알림 카톡 발송]